고구마는 생으로 먹는 것은 위험!? 안전한 먹는 방법과 영양을 소개!

반응형

썸네일

고구마는 튀김으로 해도, 조림으로 해도, 쪄먹어도 맛있지요.
구우면 단맛도 더해져, 더욱 맛있게 될 것 같습니다.
 실은 이 고구마도, 생에서도 먹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만, 과연 진짜입니까?
・고구마는 생으로 먹어도 괜찮습니까?
・원시 고구마에 독성이 없는지?
・고구마는 생으로 먹으면 영양가가 높아지는가?
・생으로 먹는 경우는 어떤 먹는 방법을 하면 좋을까?
소개합니다.

고구마는 생으로 먹을 수 있습니까?

결론부터 말하면, 고구마는 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나의 할머니도 「고구마를 생으로 먹으면 밤처럼 맛있어」라고 말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생고구마는 그다지 소화가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고구마를 생으로 먹으면 드물게 복통이나 설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배가 약한 사람이나 작은 아이는 고구마를 생으로 먹는 것은 그만두는 것이 좋네요.

신선한 고구마는 밤과 같은 싱싱한 식감이 있지만, 맛은 생으로 먹는 경우 단맛이 적습니다. 또, 고구마는 떫은맛이 강한 것도 있으므로, 물에 담가놓아떫은맛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구마는 신선도가 떨어지면 떫은맛이 강해 지므로, 생으로 먹는 경우는 신선한 고구마를 선택하도록 합시다. 이쪽은, 생식에도 향하고 있는 퍼플 스위트 로드라고 라고 하는 품종입니다. 만약 처음으로 생 고구마를 먹어 본다면, 이러한 무농약의 고구마를 신선하게 먹는 것이 추천입니다. 퍼플 스위트 로드는 보라색이 매우 예쁘기 때문에 요리도 빛날 것 같네요!

 

 

고구마에는 독이 있습니까?

감자 싹에는 독이 있으므로 같은 고구마의 고구마에도 독성이 있는 것은 아닌가?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만, 고구마에는 독성은 없습니다. 오히려 고구마 새싹에는 식이 섬유 , 비타민 , 카로틴 이 포함되어 영양이 풍부합니다. 같은 고구마라도, 고구마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것은 기쁘네요.

고구마는 생으로 먹는 편이 영양가가 높다?

고구마에는 비타민 C 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 C는 열을 가하면 줄어들 것입니다. 그렇다면 고구마도 생으로 먹는 편이 비타민 C는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는 거야!?라고 생각했는데, 고구마에는 전분이 듬뿍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전분 덕분에 가열해도 비타민 C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고구마는 생으로 먹어도 가열해도 영양가는 거의 변하지 않네요. 덧붙여서, 보라색 고구마와 붉은 고구마 등 보라색의 품종 에는 항산화 물자의 폴리 페놀의 일종 인 안토시아닌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구마 생을 먹는 방법은?

그럼, 고구마를 생으로 먹는 경우의 추천 먹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고구마 샐러드

고구마를 잘 씻어 껍질이 붙은 채로 잘라냅니다. 10 분 정도 물에 담가놓아 떫은맛을 제거하고 마요네즈나 드레싱으로 완화하는 것만으로 완성! 서걱 거리는 식감이 좋습니다.

고구마 스틱

고구마를 잘 씻고 껍질을 벗기고 스틱 모양으로 자릅니다. 10분 정도 물에 담가 떫은 맛을 빼냅니다. 당근이나 쁘띠 토마토 등 좋아하는 야채와 마요네즈를 곁들인다. 건강이므로 다이어트 중 간식에도 추천입니다.

 

 

고구마 김치

고구마 껍질을 벗기고, 먹기 쉬운 길이의 썰기로 합니다. 10분 정도 물에 담가 떫은 맛을 빼냅니다. 대각선으로 자른 파도와 고구마도 김치를 섞으면 완성입니다. 평소와 다른 김치가 되어요.

고구마와 스무디

고구마와 키위, 바나나, 우유, 꿀을 함께 믹서에 넣고 섞는다. 과일과 조합하면 마시기 쉬워집니다. 좋아하는 과일로 자신만의 오리지널 스무디를 만드는 것도 즐겁지요.

고구마를 생으로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고구마를 생으로 먹는 경우는, 제대로 떫은 맛을 뽑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피부가 신경이 쓰이는 경우는, 피부를 두껍게 향하면 생으로 먹기 쉬워집니다. 가능하면 생식용 신선한 고구마를 를 선택합시다. 무농약의 고구마라면 더욱 안심입니다.

 

 

신선한 고구마의 특징

・껍질의 색깔이 선명
윤기가 흐른다
모양이 통통하다
수염뿌리의 구멍이 작다

구입 후, 가능한 한 빨리, 신선하게 먹도록 해 주세요.

고구마는 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고구마에는 감자와 같은 독성이 없기 때문에 생에서도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생고구마는 소화하기 어렵기 때문에, 배의 약한 사람이나 작은 아이에게 먹이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고구마는 생이나 가열해도 영양가는 거의 변하지 않습니다. 고구마를 생으로 먹는다면 샐러드와 김치, 스무디 등을 추천해요. 생식용의 신선한 고구마를 떫은 맛을 잘 제거하여 사용해 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