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는 생으로 먹는 것은 위험합니까?

반응형

썸네일

시금치는 가열하고 먹는 것이 평범하고 "생에서 먹어서는 안 된다"라고 들은 적이 있습니까?
시금치를 생으로 많이 먹으면 몸에 해를 끼친다는 이야기도 있네요.
하지만 최근에는 샐러드 시금치라는 생식용 시금치도 자주 보입니다.
과연 시금치는 생으로 먹으면 위험할까요?
진짜는 생으로 먹어도 괜찮은지, 시금치가 생으로 먹어도 괜찮다고 하면, 어떤 먹는 방법을 하면 좋을까요.
거기서 이 페이지에서는, 생 시금치를 먹는 위험성이나 시금치를 생으로 먹을 때의 주의점에 대해서, 소개해 갑니다.

시금치를 생으로 먹는 것은 몸에 나쁜가?

시금치는 가열하고 먹는 것이 좋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시금치에는 떫은맛이 있습니다. 이 맛의 정체는 옥살산 이라고 하는 물질로, 옥살산을 많이 섭취하면, 결석의 원인 이 된다고 생각되기 때문이군요. 그러나 이것은 생 시금치를 매일 1kg 먹으면 위험하다는 것입니다. 보통 그렇게 많은 양의 시금치를 생으로 먹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생 시금치를 먹으면 몸 안에 모르고 옥살산이 모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매일 생 시금치를 계속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네요.

 

 

시금치를 생으로 먹을 때는 떫은 맛 제거가 포인트

지금은 보통 시금치 외에 샐러드 시금치를 보는 것도 많아졌습니다. 보통 시금치와 샐러드 시금치의 차이는 옥살산의 양입니다. 샐러드 시금치는 일반 시금치보다 옥살산이 적은 종류군요. 그러니까, 생으로 먹어도 걱정이 없는 것입니다. 평범한 시금치를 생으로 먹는다면, 떫은 맛의 원인인 옥살산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옥살산은 물에 녹는 성질이 있으므로, 생으로 시금치를 먹는 경우는 물에 담가 둡시다. 이때 시금치를 찢거나 자른 후 듬뿍 물에 담그면 자르지 않고 담그는 것보다 옥살산이 녹기 쉬워집니다. 물은 2~3회 바꾸면 보다 효과적입니다. 물에 담그는 시간은 20분 정도가 기준입니다. 또한 옥살산은 칼슘이나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체내에 흡수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생 시금치를 먹는 경우는, 오일이 들어간 드레싱이나 치즈를 섞으면 좋네요.

 

 

시금치를 생으로 스무디에 사용할 수 있나요?

일반적인 시금치도 빼내면, 생으로 먹을 수 있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렇다면 원시 시금치를 스무디에 사용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물론, 떫은 맛을 제거한 시금치라면, 스무디에 넣는 것도 있어요! 단지 시금치뿐이라면 독특한 쓴 맛과 냄새가 신경이 쓰이므로 바나나, 우유와 두유, 꿀 등을 섞는 것이 좋습니다. 과연 시금치만의 스무디를 만드는 것은 없다고는 생각합니다만 과일을 넣으면 쓴맛이 줄어 마시기 쉬워집니다. 바나나 이외에는 사과와 귤, 키위 과일과도 궁합이 좋습니다.

시금치를 생으로 먹는다면 이런 먹는 방법을 추천

시금치를 생으로 먹는 경우는, 칼슘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나 유분과 함께 먹는 것은 몸에 좋은 먹는 방법입니다만, 추천의 먹는 방법을 소개하네요. 우선 시금치를 생으로 먹는다면 샐러드가 가장 간단합니다.

 

 

시금치와 베이컨 샐러드

내가 시금치를 먹는 방법으로 가장 좋아하는 것이 시금치와 베이컨 샐러드입니다. 올리브 오일을 넣고 뜨거운 프라이팬에 얇게 썬 마늘을 넣고 향기가 나오면 작게 자른 베이컨을 넣고 베이컨에서 기름이 나오는 정도까지 볶습니다. 그것을, 먹기 쉬운 크기로 자른 생 시금치에 싹 걸면 완성입니다. 간단하지만 틀림없는 맛입니다!

시금치 시저 샐러드

시금치에는 마요네즈와 가루 치즈가 들어간 시저 샐러드 드레싱과의 궁합도 발군입니다. 마요네즈・레몬즙・가루 치즈・마늘이 들어간 드레싱으로 완화해 볶은 베이컨, 너트를 토핑 합니다. 파르메잔 치즈, 후추를 흔들면 호화로운 시저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시금치뿐만 아니라 리후 레타스와 케일 등 좋아하는 잎 야채를 추가하는 것도 추천해요.

시금치의 나물

시금치를 물에 노출시킨 후, 참기름, 닭 유리의 원소, 내림 마늘, 흰 볶은 참깨를 섞은 조미료와 부드럽게 하면, 간단하게 나물이 완성됩니다. 저는 언제나 1분 정도 삶은 시금치로 나물을 만듭니다만, 아크 빼면 생 시금치에서도 맛있게 할 수 있어요. 간단하고 게다가 생 시금치를 듬뿍 먹을 수 있습니다.

 

 

시금치를 생으로 먹는 것은 위험합니까?

일반적인 시금치를 생으로 먹는다면, 옥살산을 제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옥살산은 물에 녹아내는 성질이 있으므로, 생으로 먹는 경우는, 찢거나 자른 시금치를 20분 정도 물에 노출시킨 후 먹도록 해 주세요. 덧붙여 샐러드용으로서 팔고 있는 시금치는 옥살산이 적기 때문에, 빼지 않고 먹어도 문제는 없습니다. 시금치는 철분, 비타민, 카로틴, 엽산, 식이 섬유 가 풍부하고 영양가가 높은 야채입니다. 영양이 있고 생에서도 먹을 수 있다면 매일 생으로 많이 먹자!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만, 매식 대량의 시금치를 생으로 먹는 것은 요주의입니다. 시금치의 아크 빼기가 부족하거나 양이 너무 많으면 소화 불량이나 설사, 복통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생으로 먹는 경우에는 충분히 아크 빼기를 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